일어나기 싫어
윙크북스
일어나기 싫어
30%12,0008,400원에 구매 가능
윙크북스 무료체험 신청하면 30% 할인

저자소개

글·그림 : 이경은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고, 꼭두 일러스트 교육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자그마한 어린아이도, 훌쩍 커버린 어른들도 모두 일어나는 건 힘든가 봐요. 조금 더 자고 싶어서 뒹굴뒹굴하다 보면 어느새 까무룩, 꿈나라로 돌아갑니다. 꿈과 그림책은 꼭 닮아 있어요. 꿈속에선 뭐든지 할 수 있는 것처럼 그림책도 그렇거든요! 꼬마 친구들이 언제나 즐겁고 유쾌한 꿈을 꾸길 바라면서 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다돼지》가 있습니다.

책소개

이제 그만 일어나! VS 조금만 더 자고 싶어!

유난히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체질적으로 잠이 많거나, 밤 활동에 더 익숙한 ‘저녁형 인간’이라 늦은 시각까지 잠을 못 이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등학생이 되면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서 학교에 가야 합니다. 조금만 더 자고 싶어 하는 아이와 아이를 깨워야 하는 양육자는 아침마다 옥신각신 실랑이를 벌이게 됩니다. 그림책 《일어나기 싫어》는 아침마다 힘겹게 눈을 뜨고 하루를 시작하는 아이이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장면들을 담았습니다.

짧고 달콤한 순간, 아이가 가장 원하는 것은?

잠에서 완전히 빠져 나오지 못하고 비몽사몽 중에, 아이가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조금이라도 더 자길 바랄 겁니다. 눈을 뜨고 몸을 일으키는 것이 버거운 순간이다 보니, 누군가 자기를 씻겨 주거나, 침대에 누운 채로 학교에 가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하게 되지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학교에 가면 평소에 좋아하던 아이가 자기를 보고 웃어 주고, 어렵기만 하던 수학 문제가 척척 풀린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렇듯 《일어나기 싫어》에는 학교생활을 하면서 간절하게 원하는 크고 작은 소망들이 담겨 있습니다. 평소 원하던 모든 것이 이뤄지는 하루, 이 하루에는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마지막 결말에 이른 다음 처음으로 돌아가 각 장면을 꼼꼼히 살펴보면, 이 이야기가 간절한 소망을 담은 판타지라는 단서가 곳곳에 숨겨져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짧고 달콤한 순간이 끝나면 어쩔 수 없이 현실의 아침이 밝는다 해도,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소망은 변함없을 겁니다.

교과 연계:

1학년 1학기 국어 ] 7. 생각을 나타내요. 1학년 2학기 국어 ] 9. 겪은 일을 글로 써요

참고자료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 하는 아이에게
이경은 작가 인터뷰

1.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추천 도서
2. 누리과정 연계 : 사회관계_나를 알고 존중하기
3.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