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떡하지?
윙크북스
어떡하지?
30%13,0009,100원에 구매 가능
윙크북스 무료체험 신청하면 30% 할인

저자소개

글·그림 : 팽샛별

저자 팽샛별은 대학에서 글을 공부하고 그림책이 좋아서 그림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어른이 된 지금도 실수할 때마다 ‘어떡하지?’ 발을 동동 구르곤 하는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실수하는 어른과 아이들에게 ‘괜찮아’라는 말을 건네고 싶었답니다. 참고로 이 이야기는 여덟 살 샛별이의 경험담입니다. 아! 비밀이었는데 어떡하지?

책소개

작은 실수에도 가슴 졸이는
아이들에게 말해 주세요.
“괜찮아. 너무 걱정하지 마.”

실수해도 괜찮아!

고은이 친구들은 어떻게 지낼까요? 안 그랬던 경수는 새삼스럽게 이불에 지도를 그렸네요. 영민이는 우유를 마시다 엄마가 아끼는 카펫에 엎지르고, 떡볶이를 좋아하는 태규는 오늘도 하얀 블라우스를 빨갛게 물들여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승보 방은 올해만 벌써 세 번째 벽지를 바꾸네요. 등굣길에 만난 선영이랑 수영이는 앞에 가는 박철수를 보고 “철수야! 같이 가자.”며 불렀어요. 그 옆에 김철수 국어 선생님은 못 봤겠지요. 아이들은 크든 작든 실수가 잦기 마련입니다. 실수하면 어때요? 그저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자라는 것, 그만해도 감사하잖아요. 아! 고은이는 지금 “이제 다리에 힘을 줘도 오줌이 찔끔찔끔 나오는 것 같다.”고 하네요. 긴박하면서도 유쾌한 이 책을 통해 아이도 어른도, 나와 타인의 실수에 대해서 "괜찮아" 말해 주길 바랍니다. 또 우리 아이들이 자라 어른이 되면 타인을 너그러이 이해하는, 보다 따뜻한 세상마저 바라봅니다.

샛별처럼 등장한 신인 작가의 진정성

작가는 이 책을 통해서 실수에 따른 사람들의 불안과 걱정을 덜어 주고 싶었답니다. 특히 그 불안과 걱정이 상대적으로 더 큰 아이들의 심리는 점점 작아지는 고은이와 점점 붉어지는 얼굴에 담아냈습니다. “숫자를 세면 더 잘 참아진다.”는 고은이 마음은 숫자 콜라주로 표현해서 그림과 글을 자연스레 연결짓는 재기 발랄함도 엿보입니다. 무엇보다 ‘2017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에 빛나는 유쾌하고 탄탄한 이야기의 힘은 실제 겪은 경험담을 가공하지 않고 솔직 담백하게 풀어낼 수 있는, 신인 작가만이 가진 미덕에서 비롯된 것이겠죠. 팽샛별 작가가 앞으로도 반짝반짝 빛날 수 있도록 많이 응원해 주세요.

참고자료

실수해도 괜찮아!
괜찮아, 실수할 때도 있는 거야~

1. 주요 온라인 서점 판매 TOP 100
2.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콘텐츠 제작 지원 선정작
3. 누리과정 연계 : 신체운동·건강_건강하게 생활하기
4. 누리과정 연계 : 의사소통_책과 이야기 즐기기
5. 학교 도서관 사서 협의회 추천도서
6.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