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태어나 1995년부터 브라질 상파울루에 살고 있습니다. 파리의 레고블렝 애니메이션 학교 졸업 후 만화영화 제작자, 스토리보더, 화면구성 작가,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했습니다. TV 시리즈 작업과 2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예술감독으로 일하며 프랑스와 중국, 한국, 스페인, 그리고 베트남에서 영상 작업을 했습니다. 상파울루에 있는 시띠롱 바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창립 멤버로 그래픽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에서 어린이 문학과 관련한 일을 시작했고, 많은 책의 삽화를 그렸습니다. 학교에서 어린이와 어른들을 위한 영화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바탕으로 항상 새로운 스타일과 기술을 만들어내고자 연구하며, 현실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그림, 스케치와 판화, 수채화, 그래픽 디자인 등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사라진 루크를 찾는 가장 공정한 방법>으로 프랑스 엥코립튀블 어린이 문학상 수상, 상푸풀릿 프라이즈 수상, 쿨투라 최고의 그림책 상을 받았습니다. 브라질에서 <늑대를 찾습니다>로 많은 상을 받았으며, 브라질 아동과 청소년 문학 최우수 도서 상, 국립아동·청소년 도서 재단(FNLIJ) 최우수 아동도서 상을 두 차례나 받았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졸업 후 다년 간 외서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을 했습니다. 현재는 국내외 저작권을 중개 관리하는 팝 에이전시와 번역 그룹 팝 프로젝트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두 아들의 엄마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책을 찾고 우리말로 옮기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역서로는 『양심 팬티』, 『미어캣을 찾아라』, 『바람의 눈을 보았니』, 『숫자를 구해주세요』, 『내셔널지오그래픽 공룡대백과』, 『생각을 그려봐』, 『꿈틀꿈틀 땅속으로 지구 탐험』, 『씽크 스몰』, 『메이드 인 노스코리아』, 『멀리 멀리서 온 친구』, 『사라진 루크를 찾는 가장 공정한 방법』, 『렌즈북 시리즈』, 『월요일은 빨래하는 날』 외 다수가 있습니다.
지지시리즈 꿈터 그림책 58권 《사라진 루크를 찾는 가장 공정한 방법》은 흰색 수탉 루크와 붉은색 수탉 노아가 실종되어 농장은 비상사태가 되었습니다. 사라진 두 마리 수탉을 찾기 위해 모두가 찬성할만한 방법을 찾는 이야기입니다. 두 마리의 수탉이 사라지자 소문이 무성합니다. ‘발 없는 말이 천리간다’는 말처럼 소문은 빠르게 퍼지고 닭들은 술렁거리기 시작합니다.
닭들은 여우나 족제비의 소행으로 생각하고 이들과 맞서는 부대를 만들자고 합니다.
검은색 수탉과 붉은색 수탉은 흰색 암탉들을 보호하는 것은 찬성하지만 서로 앞장을 서겠다고 옥신각신합니다. 하지만 흰색 암탉 올리브는 두 수탉을 오히려 자신들이 보호해주어야 한다며 대표로 나섭니다.
닭들이 각자 자기 의견만 내세우자 의견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투표를 시작합니다. 투표는 모두의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공정한 방법일까요? 민주사회에서는 서로의 의견이 다를 때 다수의 의견으로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수결의 결과는 모두 옳을까요? 만약 다수결의 결과가 좋지 않은 방향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때 중요한 것이 리더십입니다. 암탉 올리브는 투표결과는 나왔지만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과연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부대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모두가 단합한 부대는 어떤 부대를 말하는 것일까요?
암탉 올리브는 리더십을 발휘해 닭들의 혼란을 잠재우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결정을 합니다.
이제, 세 무리의 닭들이 하나가 되어 사라진 수탉 루크와 노아를 찾으러 갔습니다. 과연 루크와 노아는 어디에 있을까요?
이 책 『사라진 루크를 찾는 가장 공정한 방법』은 우리들의 일상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지레짐작하며 사건을 키우고 서로 자기 말이 맞는다며 너도나도 목청을 높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소문이 마냥 사실처럼 퍼질 때 사람들은 동요하게 됩니다. 요즘 SNS상에서 잘못된 소문이 퍼져 애꿎은 사람들이 피해를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우리 사회에서의 분열과 이를 통합하기 위한 노력, 수탉과 암탉으로 대변되는 성별 문제, 검은색, 붉은색, 흰색(인종)으로 나뉜 서로의 차이를 어떻게 극복하고 배려하며 소통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지금 우리 사회에 가장 필요한 리더십을 통해 공정한 판단을 하게 되는 과정을 그림책으로 봅니다.
“지식지혜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3-7세, 초등1-2-3학년을 위한 감성과 재미가 가득한 이야기들'지지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초등학교 1-2학년과 세살부터 일곱 살까지의 유아들을 위한 그림책입니다. 지지시리즈는 문장력 표현, 생활 습관, 건강, 사물을 관찰, 호기심, 상상력과 감성, 우정과 협동, 꿈, 용기와 자신감, 끈기, 배려, 존중, 예절, 바른 인성, 잘난 척, 이기심, 욕심, 질투, 소통, 함께, 후회, 수 개념, 시계보기, 두뇌 활성화를 위한 발음 연습,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가족 사랑을 배우며, 긍정적 가치, 부정적 가치를 은연중에 깨달을 수 있게 하며, 생명의 소중함과 고난, 역경, 연민, 긍정, 감동, 공감, 희망 공동체 예절에 대해 알며 리더십을 키우며 자존감, 나답게, 흉내 내기, 착한 마음, 다름을 인정, 문장부호, 의견을 하나로 모으기(회의), 단합, 공정함, 리더십. 민주주의, 다문화 아이들 이야기, 놀이 등 어린 아이들을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글을 읽지 못하는 유아의 경우에도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통해 유아, 아동들의 마음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것이 지식지혜 시리즈의 목표입니다.
1. 프랑스 쿨투라 최고의 그림책 상 수상
2. 주요 언론매체 추천 : 조선일보 등
3. 초등교과 연계 : 국어 2-2_9.생각을 생상하게 나타내요
4. 누리과정 연계 : 사회관계_더불어 생활하기
5. 국립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추천도서
6.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