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굽는 빵집
윙크북스
꿈을 굽는 빵집
30%13,0009,100원에 구매 가능
윙크북스 무료체험 신청하면 30% 할인

저자소개

글·그림 : 김희선

서양화를 전공하고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사람과 동물과 환경을 주제로 가슴 따뜻한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아이들은 자면서 꿈을 많이 꾸고 기억도 잘합니다. 만약 심술쟁이 꿈도둑이 아이들의 행복한 꿈을 모두 먹어 버리고 무서운 꿈만 꾸게 만든다면 얼마나 불행할까요. 이 책은 유독 무서운 꿈을 많이 꾸는 아이들이 마음의 유리병에 무서운 꿈을 쏘옥 넣어버리고, 행복한 꿈을 꾸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책소개

아이들의 꿈이야기가 담긴 신기한 빵을 파는 빵집

지각 능력이 발달하는 3세 이후 아이들은 두려움과 공포심을 느낀다고 합니다. 상상력이 풍부해지면서 괴물, 유령과 같은 상상 속의 대상을 떠올리며 무서워하기도 하고, 상상했던 일들을 꿈으로 꾸기도 하는데요. 꿈은 잠자는 뇌에 가상 세계를 만드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인지능력이 필요한 일이기에, 어린이들의 꿈은 두뇌 발달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서운 꿈에 대한 걱정은 아이를 잠 못 들게 하기도 하고, 종종 잠에서 깨어 울음을 터트리게도 하지요. ‘꿈을 굽는 빵집’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빵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무서운 꿈에 대한 걱정을 덜어 주고 꿈도 재미있는 놀이처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친구가 없어서 행복한 꿈을 꿀 수 없었다는 꿈도둑의 이야기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다 함께 어울려 지내는 일의 소중함에 대해서도 말해 줍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여러 가지 무서운 꿈을 병에 넣어 둔 장면이나, 꿈을 넣어 구운 맛있어 보이는 빵이 진열된 장면 등 따라 그려 보고 싶도록 표현된 재미있는 그림은, 간결한 글과 어울려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함께 읽기에 좋습니다.

참고자료

꿈을 굽는 빵집_공식 북트레일러
내 빵속에 넣고 싶은 꿈은?
무서운 꿈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책

1. 초등교과 연계 : 국어 2-1_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2. 누리과정 연계 : 의사소통_책과 이야기 즐기기
3. 주요 언론매체 추천 : 한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