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산책을 사랑하는 만화가이자 연출가. 1985년 일본 도치기현에서 태어났으며, 본명은 사카모토 유스케이다. 고등학생 때부터 독학으로 단편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시작했다. 동경 조형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고,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는 프리랜서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연출가, 애니메이션 작가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하는 일마다 실패하고는 시무룩한 표정을 짓는 고양이 「네코노히」를 트위터에 연재했고, 작가의 탁월한 표현력으로 별다른 대사 없이도 공감을 이끌어내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국내에서도 SNS나 대형 커뮤니티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네코노히」 「친절한 티베트 여우 스나오카 씨」 「스키우사기」 「차코」 등이 있고, 그림책 『대장 토끼는 포기하지 않아』를 발표했다.
그림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그림책 여행을 할 때 가장 마음이 설레고, 그림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그림책으로 서로의 마음을 나눌 때 가장 행복하다. 《숲으로 읽는 그림책테라피》를 썼고, 《빵도둑》, 《태어난 아이》, 《내 목소리가 들리나요》, 《내가 엄마를 골랐어!》, 《그래도 넌 내 친구》, 《비 오니까 참 좋다》, 《잡았다!》, 《바람이 쌩쌩》 등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황진희 그림책테라피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멋진 콧수염에 세련된 나비넥타이로 멋을 낸 대장 토끼가 당당하게 부하 토끼 세 마리를 거느리고 시내를 쇼핑합니다. 그때 대장 토끼를 스쳐 지나가는 스타 토끼. 잘생긴 얼굴에, 날씬하고 긴 다리가 어쩜 저렇게 멋질까요? “나도 저렇게 날씬하고 멋진 토끼가 되고 싶어.” 대장 토끼의 한마디에 부하 토끼들은 다이어트 대작전을 시작합니다. 빙글빙글 돌아가는 거대한 운동 기구로 끝없이 달리기, 입맛을 다시는 무서운 사자한테 쫓기며 뛰기, 아주아주 뜨거운 용암 한가운데 앉아 땀 많이 흘리기. 매번 실패를 거듭하지만 부하 토끼들은 새로운 방법을 찾아냅니다. 대장 토끼도 힘을 내서 다시 도전하지요. 그리고 마침내 부하 토끼들이 정성껏 준비한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투명 음식’을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합니다. 날씬하고 멋진 모습으로 변신한 대장 토끼! 이대로 대장 토끼는 꿈을 이룬 걸까요?
대장 토끼와 함께 다이어트 대작전에 참여한 부하 토끼들은 대장 토끼보다 더 홀쭉해져서 빼빼 마른 모습이 되어 버립니다. 오동통함을 잃어버린 부하 토끼들의 모습에 가슴이 아파진 대장 토끼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부엌에 들어갑니다. 당근을 깨끗이 씻고, 잘게 자르고, 보글보글 끓여서 정성껏 당근죽을 만들었어요. 서투른 요리 솜씨에 대장 토끼의 손은 온통 상처투성이가 되었습니다. 세 마리의 부하 토끼가 대장 토끼의 꿈을 이뤄 주기 위해 고심하고 최선을 다해 고군분투하는 동안 대장 토끼도 부하 토끼들의 마음을 생각해 힘을 냈어요. 하지만 꿈꾸던 일이 성공하더라도 그로 인해 함께했던 부하 토끼들이 자신의 모습을 잃어버리는 것은 가슴 아픈 일이에요. 대장 토끼의 보살핌으로 예전의 모습을 되찾은 부하 토끼와 대장 토끼. 역시 가장 나다운 모습이 나의 가장 멋진 모습이 아닐까요? 포기할 줄 모르는 대장 토끼와 부하 토끼들의 뜨거운 도전과 뭉클한 감동을 지금 당장 만나 보세요!
1. 주요 온라인 서점 판매 TOP 100
2. 초등교과 연계 : 국어1-2_10. 인물의 말과 행동을 상상해요
3. 누리과정 연계 : 사회관계_나를 알고 존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