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선물
윙크북스
머리카락 선물
30%13,0009,100원에 구매 가능
윙크북스 무료체험 신청하면 30% 할인

저자소개

글 : 한라경

국문학과 아동복지학을 공부하고, 어린이 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쓴 책으로는 『아빠가 아플 때』, 『엄마는 겨울에 뭐하고 놀았어?』, 『머리카락 선물』 등이 있다. “강아지 ‘그래’가 제 손을 햝으면 저의 오늘이 시작됩니다. 이 책은 아침마다 저를 오늘로 이끄는 작은 존재들을 생각하며 썼습니다. 제 글이 누군가의 오늘을 채운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림 : 이미정

홍익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림책이 주는 무한한 상상력과 깊이에 매료되어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이며 그린 책으로는 《흰곰》 《우리를 사랑하고 보호해 주세요!》 《고양이별》 등이 있습니다.

책소개

“오늘부터 머리를 아주 길게 기를 거예요!”

아름다운 그림과 진한 우정이 담겨 있는 선물 같은 책!

상우와 미나, 이슬이, 아라는 짧은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리는 친구들이에요. 하지만 오늘부터는 머리를 아주 길게 기르기로 했답니다. 긴 머리가 덥고 거추장스럽지만, 뽀글뽀글 예쁘게 파마도 하고 싶지만, 네 명의 친구는 꾹 참고 머리를 길렀어요. 대체 무엇 때문일까요? 아름다운 그림과 진한 우정이 담겨 있는 『머리카락 선물』을 만나 보세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나눔’

어른조차 견디기 힘든 항암 치료를 이겨 내야 하는 어린이 친구들이 있어요. 독한 약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고 삭발을 하게 되는데, 그러면 사람의 시선이나 놀림 때문에 더 우울해지지요. 가발을 쓰면 정말 좋겠지만 너무 비싸서 그마저도 구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이런 어린 환자들을 위해 머리카락을 기부하는 아름다운 운동이 있습니다. 이 책은 바로 그 내용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어요. 기부된 머리카락은 예쁜 가발로 만들어져서 필요한 환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아라, 이슬이, 상우, 미나처럼 머리카락을 25센티미터 이상 길렀다면 누구든지 머리카락 선물을 할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책 맨 뒤 부록에서 확인하세요!

참고자료

친구를 위해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는 행운
나눔은 마음으로 할 수 있는 일

1. 누리과정 연계 : 사회관계_더불어 생활하기
2. 누리과정 연계 : 사회관계_나를 알고 존중하기
3.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