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
윙크북스
30%12,0008,400원에 구매 가능
윙크북스 무료체험 신청하면 30% 할인

저자소개

글 : 나카가와 히로타카

1954년 사이타마현에서 태어났다. 싱어송라이터 겸 그림책 작가다. 보육 교사로 근무하던 중 밴드 ‘호랑이 모자 가게’를 결성했다. 『고구마 방귀 뿡!』을 출간하며 그림책 작가로 데뷔했다. 『울었어』로 일본 그림책상 대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쇼콜라’ 시리즈, ‘피망 마을의 그림책들’ 시리즈, 『땅 밑에는 뭐가 있어』, 『친구가 좋아』 등 다수의 그림책을 발표했다.

그림 : 오카모토 요시로

1973년 야마구치현 우베시에서 태어났으며, 무사시노미술대학 서양화과를 졸업했다. 그림, 입체, 동영상, 설치 미술까지 폭넓은 창작 활동을 하고 있다. 그림책으로는 『거인과 길 きょじんとみち』, 『100엔 탐험 100円たんけん』이 있고, 『우리에게 날개가 있던 무렵 ぼくたちに翼があったころ』 등에 삽화를 그렸다. 현재 가나가와현에 살고 있다.

역자 : 황세정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 통역번역대학원 일본어 번역과 석사를 취득했다. 취미 삼아 시작한 일본어에 푹 빠져 번역가의 길을 선택했다. 번역서 같지 않다는 말을 최고의 칭찬으로 여기며 오늘도 자연스러운 문장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엔터스 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어린이를 위한 행복 심리학』,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청소부』, 『뇌 스트레스를 없애는 생활법』, 『수면습관이 건강을 좌우한다』, 『베이킹은 과학이다』, 『비건 브레드』, 『맥주어 사전』, 『베이킹은 과학이다』, 『평범한 빵이 화려하게 변신하는 마법의 빵』, ,『오이시이 빵』, 『간편하게 보기 좋게 글라스자 디톡스 워터』, 『방에서 키우는 싱싱채소』, 『라이프 핵』, 『초일류 잡담력』, 『만화로 읽는 아들러 심리학 시리즈 전 3권』, 『무엇이든 마녀상회』, 『마법의 정원 허브 레슨북』 시리즈와 『마법의 정원 이야기』 시리즈 14-23권 등 이외 다수가 있다.

책소개

작은 망으로 큰 세상을 낚는 그림책

거미줄, 잠자리채, 세탁 망 등. 저마다 다른 이름이 붙어 있어 평소에는 의식하지 못하지만 모두 ‘망’입니다. 망은 어떤 것은 막고 어떤 것은 통과시킵니다. 망이 세상에 가득 퍼진 이유는 이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편리한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아이와 『망』을 함께 읽으며 주변에서 다양한 망을 발견하는 재미를 알려 주세요.

『망』은 그림책 시리즈인 ‘내 옆의 작은 과학’ 가운데 두 번째 책입니다. 시리즈의 주인공은 세상에 물음을 던지는 아이입니다. 아이의 주변은 거대한 자연을 움직이는 작은 사물들로 가득합니다. 망도 그중 하나입니다. ‘내 옆의 작은 과학’으로 아이의 작은 호기심을 큰 과학 원리로 다정하게 이끌어 주십시오.

망, 세상에서 가장 편리한 도구

거미줄, 잠자리채, 세탁 망 등. 아이가 가로줄과 세로줄이 엮인 물건을 궁금해한다면 『망』을 읽어 주십시오. 망은 생활을 편리하게 해 주는 인류의 위대한 발명품입니다. ‘막기’와 ‘통과시키기’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하며 곳곳에서 인간을 돕고 있지요. 가령 어망은 필요한 것(물고기)은 막고 필요 없는 것(물)은 내보냅니다. 반대로 방충망은 필요 없는 것(모기)은 막고 필요한 것(시원한 바람)은 내보내지요. 인간은 망을 쓸수록 망을 사랑하며 더 많은 곳에 망을 썼습니다. 아이가 망의 원리를 발견하고 그 편리함을 깨닫도록 해 주세요. 망이라는 한 가지 원리가 큰 세상을 온통 설명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려 주세요.

아이의 호기심을 올바로 가꾸는 그림책

아이 주변은 거대한 자연을 움직이는 작은 사물들로 가득합니다. 망도 그 가운데 하나입니다. 어떻게 하면 사물에 멈춰 있는 아이의 시선을 과학 원리로 이끌어 줄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작은 사물 뒤에 커다란 진실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 줄 수 있을까요? ‘내 옆의 작은 과학’ 시리즈는 이 질문에서 탄생한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아이가 ‘내 옆의 작은 과학’을 통해 사물 보는 연습을 하길 바랍니다. 시선을 깊게 하고 넓게 하는 방법을 스스로 깨닫길 바랍니다. 아이가 더 커서 초등학교에 들어가 세계를 본격적으로 탐구하기 시작할 때 이 책을 떠올린다면 기쁠 것입니다.

아이의 소소하지만 놀라움 가득한 일상

망에 대해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아이에게 아빠가 비닐봉지로 잠자리채를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비닐봉지는 밖에서 안을 들여다 볼 수 없고 공기를 통과시킬 수도 없어서 망이 아니었지요. 벌레도 잡지 못합니다. 실망한 아이 앞에서 아빠는 철없이 “역시 망이 좋아.” 하며 고개를 끄덕입니다. 아이의 일상은 소소해 보이지만 사실 놀라운 깨달음으로 가득합니다. 아이 눈에 비친 놀라운 일상은 『망』에서 간결한 연필선과 따뜻한 색의 수채화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땡글땡글 동그란 얼굴의 주인공 아이를 따라 망으로 가득한 세상을 즐겁게 탐험해 봅시다.

참고자료

한 가지 원리가 큰 세상을 온통 설명할 수 있다!
우리집엔 어떤 망이 있을까~?

1. 주요 온라인 서점 판매 TOP 100
2. 누리과정 연계 : 자연탐구_탐구과정 즐기기
3. 누리과정 연계 : 자연탐구_생활속에서 탐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