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은 돌고 돌아 돈이래요
윙크북스
돈은 돌고 돌아 돈이래요
30%12,0008,400원에 구매 가능
윙크북스 무료체험 신청하면 30% 할인

저자소개

글 : 이정원

교실에서 그림책을 읽어 주자 단 한 번도 담임교사인 나에게 먼저 말을 건 적이 없던 학생이 다가와 자신의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그 기적을 경험하고 나서 그림책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쓴 책으로는 『엄마의 말 습관』, 『유능한 초등교사는 자신의 아이를 어떻게 가르치는가』, 그림책 『감사해요』, 『행복해요』가 있습니다. 『엄마의 말 습관』을 아이들의 마음으로 쓴 그림책이 『내가 듣고 싶은 말』입니다.

그림 : 고우리

서울산업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공부했습니다. 2005년 출판미술대전에서 논픽션 일러스트 부문 금상과 그림동화 일러스트 부문 특선을 수상했습니다. 그린 책으로 『아빠를 버렸어요』, 『엄마를 버렸어요』, 『잘했어요 짝짝짝!』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 『아빠는 어디쯤 왔을까』, 『순이와 빨간 상자』가 있습니다.

책소개

돈은 왜 돈일까요?

돈은 한곳에만 머무르지 않고 이 사람 손에서 저 사람 손으로, 서울에서 제주도로, 일본에서 미국으로 돌고 돌아 돈이래요. 아이가 처음 돈을 구경한 건 돌잔치 때였어요. 돈을 잡으니 엄마가 활짝 웃었기 때문에 돈은 사람을 웃게 만드는 존재라고 생각했지요. 그후로 아이는 설날에 세배할 때, 엄마 아빠가 싸울 때, 아픈 친구를 위해 모금을 할 때 등 자라면서 여러 번 돈에 대해 생각하는 시기를 거칩니다.

아이는 커서 돈을 많이 벌고 착한 부자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건강과 바꾸지는 않겠다고 하지요.

돈을 많이 벌어 착한 부자가 될 거예요

우리나라는 아이들에게 돈 이야기를 잘 하지 않지요. 돈이 어떤 것인지, 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면 좋은지 아이들과 충분히 대화를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정원 작가는 이 책으로 아이가 어릴 때부터 가족들과 돈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합니다. 돈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돈 때문에 힘들어지는 상황이 없도록 충분한 대화를 나누면 좋겠지요. 돈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라 돈을 낭비하는 것이 나쁜 거란 걸 알게 해 주는 책, 돈에 대한 고마움을 알면 돈도 그 사람을 좋아한다는 이 이야기는 고우리 작가의 따뜻한 그림으로 잘 그려졌습니다.

참고자료

돈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봐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하는 경제 개념

1. 누리과정 연계 : 사회에 관심가지기
2. 세종도서(구 문화체육관광부 우수도서) 선정
3. 학교도서관사서 협의회 추천도서
4. 서울특별시교육청 어린이도서관 겨울방학 권장도서목록(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