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빨간 공
윙크북스
마법의 빨간 공
30%13,5009,450원에 구매 가능
윙크북스 무료체험 신청하면 30% 할인

저자소개

글·그림 : 마쓰오카 코우

제35회 닛산 동화와 그림책 그랑프리 그림책상을 수상했으며, 『마법의 빨간 공』으로 제10회 다케이 다케오 기념 일본 동화 대상 그림책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역 : 황진희

사람들과 그림책 여행을 할 때 가장 설레고, 그림책으로 서로의 마음을 나눌 때 가장 행복하다. 우연히 그림책을 만나 번역가, 작가, 여행 안내자, 강사, 그림책테라피스트로 일하고 있다. 『숲으로 읽는 그림책테라피』를 썼고, 『태어난 아이』 『하늘을 나는 사자』 『내가 엄마를 골랐어!』 『비 오니까 참 좋다』 『염소 시즈카의 숙연한 하루』 『빵도둑』 『동생이 생긴 너에게』 『그림 속 나의 마을』 등 70권 이상을 우리말로 옮겼다. 2004년부터 ‘일본 그림책 미술관 여행’을 기획·진행하였으며, 현재 ‘황진희 그림책테라피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북스타트코리아 전문 강사이며, 전국의 도서관과 학교, 유치원에서 양육자들과 교사들에게 그림책과 어린이의 세계를 소개한다. 또한 일본 그림책 작가에 대한 강연이 동네책방 등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책소개

제10회 다케이 다케오 기념 일본 동화 대상 그림책 대상 수상작!

용기와 도전을 응원하는 마법 같은 그림책

송송이는 이번 주 금요일에 치르는 음악 시험 때문에 걱정하고 있어요. 친구들이 놀릴까 봐 친구들 앞에서 노래 부르기가 정말 싫은데, 이 시간만큼은 피하고 싶어 하지요. 그러다 송송이는 우연히 시간을 건너뛰게 해 주는 마법의 빨간 공을 발견했어요. 송송이는 이 공을 음악 시험 때 사용해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송송이는 음악 시험 시간을 무사히 건너뛸 수 있을까요?

제10회 다케이 다케오 기념 일본 동화 대상 그림책 대상

제35회 닛산 동화·그림책 그랑프리 그림책 대상 수상 작가의 그림책

『마법의 빨간 공』은 2019년 제10회 다케이 다케오 기념 일본 동화 대상에서 그림책 부문 대상을 받은 작품입니다. 이 책을 지은 마쓰오카 코우는 제35회 닛산 동화·그림책 그랑프리에서 그림책 대상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두 차례 고단샤 그림책 상을 받아 일본에서 주목하고 있는 그림책 작가입니다. 개성 넘치면서도 동심을 자극하는 그림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마법의 빨간 공』은 이러한 작가의 매력이 집약된 작품입니다. 색연필로 섬세하게 쌓은 그림의 질감과 표정 하나하나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주인공 ‘송송이’는 이야기가 가진 따뜻한 메시지와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립니다.

파란 꽃이 가득한 표지에서 송송이와 함께 빨간 공을 발견한 뒤 책을 펼쳐 보면, 삼삼오오 모인 아이들이 음악 공책을 보며 재잘거리는 모습이 곧바로 눈에 띕니다. 곧이어 커다란 나무 게시판에 적힌 공지를 보고 있는 장면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점인 송송이의 축 처진 표정은 바로 앞 그림들이 어떤 상황이었을지 독자들의 머릿속에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합니다. 작가는 이처럼 그림과 그림, 장면과 장면 사이의 공백을 통해 주인공 송송이의 상황과 감정을 재치있게 전달합니다.

하기 싫은 일을 척척 할 수 있게 해 주는 마법,

내면의 힘을 일깨우는 따뜻한 이야기

『마법의 빨간 공』은 주인공 송송이가 시간을 건너뛰게 해 주는 마법의 힘이 깃든 빨간 공을 발견한 이후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송송이는 학교에서 치르는 음악 시험을 보고 싶지 않아 마법의 빨간 공으로 음악 시험 시간을 건너뛰려고 하지요. 그런데 매일 하기 싫은 일이 생기고 송송이는 그때마다 마법의 힘을 쓸지 말지 고민합니다. 마법을 아껴 두었다가 음악 시험을 볼 때 써야겠다고 마음먹으며 송송이는 자기 앞에 닥친 일을 조금씩 해결해 갑니다. 그러다 하기 싫은 일이라도 용기 내 부딪쳐 보고, 차근히 해내다 보면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요.

처음 학교에 들어가는 어린이들 역시 송송이와 비슷한 고민과 걱정을 매일같이 합니다. 공부와 숙제, 관계 맺기를 스스로 해 나가야 하는데, 도전해 보거나 일을 해결해 본 경험이 적어 심리적으로 위축돼 그 상황을 피하고 싶어 합니다. 송송이처럼 다른 친구들이나 선생님에게 평가받는 것이 두렵기 때문이지요. 또 유치원과는 달리 초등학교에서는 자신에게 닥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 문제는 음악 시험일 수도 있고, 부모님 없이 혼자 집에 있어야 하는 일일 수도 있고, 귀찮은 방 청소일 수도 있지요. 이 책, 『마법의 빨간 공』은 누구나 공감하는 상황과 감정을 직관적이면서도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로 풀어내 어린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건넵니다. 누구나 피하고 싶은 일이 있지만, 그것을 스스로 해냈을 때 큰 보람을 느끼고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요.

참고자료

피하고 싶은 순간이 바로 용기내야할 때
나에게 빨간 공이란?

1. 주요 온라인 서점 판매 TOP 100
2. 주요 언론매체 추천 : 동아일보
3. 누리과정 연계 : 사회관계_나를 알고 존중하기
4. 국립 어린이 도서관 추천도서
5. 제10회 다케이 다케오 기념 일본 동화 대상 그림책 대상 수상작